대한영양제처방학회(회장 김갑성)가 주최한 2023년 춘계학술대회가 5월21일(일)에 개최되었다. "2024년 건강기능식품 소분판매 전격시행 , 병원에서의 영양제처방! 이제는 필수입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강남 SC컨벤션센타 강의장을 꽉 채운 학업열기에 더해져 의약계, 영양학계를 위시한 전문가 그룹인 의사,약사, 간호사, 영양사, 한의사, 간호조무사등 병의원및 의약계인사, 식품분석전문가등 약 500여명이 참가하는 대성황을 이루었다. 2개의 룸으로 나누어져 A룸에는 환자에게 적용되는 맞춤별 영양제처방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A룸의 강의에는 영양제처방인증의및 마스터인증과 관련된 식품분석전문가소개를 김갑성회장님이 소개를 하였으며, 현재 우리나라의 헬스케어 검색서비스를 직접 개발하여, 풀무원 식품기업과 연계하여 성공적으로 현장마케팅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주)로그싱크 이수일대표의 강연이 있었으며, 맞춤형영양관리를 위한 데이터구조및 DNI(Drug-Nutrition Interaction) 을 통한 알고케어(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제품을 소개한 김다현약사, 진료현장에서의 인바디기계를 활용한 맞춤영양치료적용을 발표한 김혜연 원장(하이맵의원), 코
"영양제의 옳바른 선택에서 복용까지 책임지고 싶습니다"라는 건강가치를 모토를 회원모두가 공유하는 학회- 대한영양제처방학회 "건강가치가 전부는 아니지만 어디선가 대한영양제처방학회를 지켜보고 있을 많은 국민들과 더불어 건강기능식품 자영업자들에게 이번 학술대회는 "식품분석전문가" 자격취득에 있어 아주 좋은 기회가 되는 장이 될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바로 "건강기능식품 소분교육을 위한 식품분석전문가 과정"이 대한영양제처방학회주관으로 7월10일(일) 진행됩니다. 대한영양제처방학회<--클릭 하시면 이 기사를 읽고 있는 분에게는 또 하나의 장이 열리게 됩니다. [ 메디채널 관리자 기자 ]
2021년 식품분석전문가 검정자격시험 1급/2급 안내 대한영양제처방학회에서 주관하는 시험으로 건강식품판매/헬스피트니스/병원코디네이터/간호조무사/간호사/요양보호사에게 도움이되는 식품분석전문가 자격증입니다. 시험자격 : 응시제한 자격없음 . 누구나 응시가능 시험일시 ; 특정날짜를 정하지 않고 응시생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로 CBT를 열어줍니다. [ 메디채널 관리자 기자 ]
[ 메디채널 관리자 기자 ] KBS 공사 창립 50주년 대기획 '지구 위 블랙박스'가 김신록, 박병은, 김건우, 고경표로 구성된 2차 라인업과 함께 기후 위기 세계관을 그린 드라마 스토리를 공개했다. 오는 10월 9일(월) 첫 방송되는 KBS 공사 창립 50주년 대기획 '지구 위 블랙박스'(연출 구민정)는 기후 변화로 파괴되어 가는 국내외 6개 지역을 배경으로 아티스트들이 음악으로 지구의 마지막 모습을 기록하는 대한민국 최초 기후 위기 아카이브 콘서트. 이 가운데 '지구 위 블랙박스' 측은 최정훈, YB, 김윤아, 모니카X립제이, 르세라핌, 정재형, 대니 구, 호시 등 1차 아티스트 라인업과 퍼포먼스 영상에 이어 지난 25일(월) 김신록, 박병은, 김건우, 고경표의 2차 배우 라인업을 공개했다. 2054년, 2080년, 2123년 미래를 배경으로 거주 불능 지구의 데이터 센터 블랙박스에 상주하는 기록자가 우연한 계기로 2023년의 뮤지션들이 남긴 '기후 위기 아카이브 콘서트'를 보는 스토리를 그린다. 이를 위해 소설 '천 개의 파랑'을 집필한 SF 소설가 천선란 작가가 대본을 맡아 유니
[ 메디채널 관리자 기자 ]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이상엽이 합류한다.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은 미식가 스타들의 '먹고 사는 일상'을 관찰하고 그들의 레시피를 함께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메뉴 대결에서 승리한 메뉴는 다음날 전국 편의점 간편식과 밀키트로 출시되며 수익금 중 일부는 결식아동 돕기에 기부된다. 웃음과 감동은 물론 '선한 영향력'까지 발휘하는 착한 예능으로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편스토랑'은 예능에서 쉽게 만나기 어려웠던 다양한 출연자들이 '요리'를 통해 궁금한 일상을 처음으로 공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배우, 가수, 예능인 등 장르 불문 다양한 미식가 스타들이 '편스토랑'을 통해 새로운 매력을 시청자들에게 공개해왔다. '믿고 먹는' 어남선생 류수영을 비롯해 만능 여신 이정현, 집밥퀸 워킹맘 오윤아, 러블리 보스 한지혜, 차장금 차예련, 국민 아들 이찬원 등 다양한 톱스타들이 '편스토랑'의 재미를 꽉 채우고 있다. 이런 가운데 '편스토랑'의 기막힌 섭외력이 또 한번 빛날 전망이다.
[ 메디채널 관리자 기자 ] 가수 청하가 KBS 쿨FM(수도권 주파수 FM 89.1MHz) [볼륨을 높여요] DJ로 발탁됐다. 볼륨 DJ에 도전하는 청하는 '다시 라디오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청취자들의 소소한 일상에 귀 기울이고 공감하며, 볼륨과 함께하는 분들이 하루를 웃음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DJ가 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매일 저녁 8시에 방송되는 [볼륨을 높여요]는 1995년에 시작한 KBS라디오의 대표 브랜드로 이본, 메이비, 최강희, 유인나 등 사람들의 기억에 남는 스타 DJ를 배출해 왔다. 청하는 헤이즈의 뒤를 이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아우르며 청취자와 편안하게 소통할 예정이다. [볼륨을 높여요] 제작진은 '청하의 꾸밈없는 매력과 밝은 에너지가 라디오에서 진가를 발휘하게 될 것'이라며 새 디제이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2016년 Mnet [프로듀스 101]에 출연해 I.O.I로 데뷔한 청하는 2017년 미니 1집 [Hands on Me]를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Roller Coaster', '벌써
[ 메디채널 관리자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원장 차재근, 이하 진흥원)과 8개 협력기관이 주관,협력하는 '2023 문화가 있는 날 10주년 페스타'가 문화의 달인 10월 한 달간(10.1.~31.) 서울 광화문광장 일대 및 전국 각지에서 개최된다. 국민의 대표적 문화누림 사업인 '문화가 있는 날'은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날로, 문화시설 할인 또는 무료관람, 야간개방 등 다양한 문화누림 사업을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년을 맞이했다. ◇ 문화의 달 10월… 2000여 문화시설 참여, 300회 이상의 특별프로그램 준비 문화가 있는 날 10주년을 기념해 '맨날 만날 문화가 있는 날'이라는 슬로건 아래 △백서 발간 △3일간의 특별한 행복 △맨날 만날 문화쿠폰 등의 사업에 참여하는 다양한 주체들과 함께 지난 10년 간의 과거와 오늘, 내일을 조명하는 시민참여 행사를 선보인다. 특히 페스타 기간 동안 전국 각지 20
[ 메디채널 관리자 기자 ] HMM(대표이사 김경배)이 인도네시아 서비스 강화를 위해 자카르타와 수라바야를 직항으로 연결하는 서비스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ICN(Intra-Asia Cross Network) 서비스는 한국과 인도네시아를 연결하는 가장 빠른 노선으로 부산에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수라바야까지 약 7일이 소요된다. 5월 HMM 단독으로 개설한 ICN 서비스 개편을 통해 10월 9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1700TEU급 컨테이너선 6척이 투입되는 이번 서비스는 인도네시아를 연결하는 노선(String2)과 베트남과 태국을 연결하는 노선(String1)으로 구성됐다. 두 개의 노선을 교차해 운항하는 팬듈럼(Pendulum) 형태로써 인도네시아를 연결하는 노선(String2)의 기항지는 인천-칭다오-부산(북항)-자카르타-수라바야-부산(신항)-부산(북항)-상하이-닝보 순이며, 베트남과 태국을 연결하는 노선(String1)은 기존의 기항지를 일부 조정해 부산(북항)-상하이-닝보-호찌민-램차방-인천-칭다오-부산(북항) 순으로 서비스한다. &
[ 메디채널 관리자 기자 ] 현대자동차가 인도 자동차 딜러가 뽑은 가장 만족도 높은 브랜드로 선정됐다. 현대차는 인도자동차딜러협회(FADA[2])가 인도 딜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딜러 만족도 조사(Dealer Satisfaction Study 2023)'에서 완성차 일반 브랜드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현대차는 1000점 만점에 852점을 받았다. 이는 2위를 기록한 마루티 스즈키(791점)를 압도하는 점수일 뿐만 아니라 완성차 일반 브랜드 부문 업계 평균인 769점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인도 로컬 브랜드인 마힌드라&마힌드라는 774점으로 3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는 인도자동차딜러협회와 싱가포르 및 인도에 사무소를 둔 컨설팅 전문업체인 프리몬아시아(PremonAsia)가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821명의 딜러를 대상으로 △완성차 일반 브랜드 △완성차 고급 브랜드 △이륜차 △삼륜차 △상용차 등 5개 부문에 걸쳐 실시됐다. 조사 항목은 △사업 지속성 및 관리 정책 △보증 및 후속 관리 △판매 및 주문 계